토스카나 전설: 환상적인 동물과 매장된 보물

투스카니에는 고대 전설의 오랜 전통이 있습니다. 한때 신비한 에트루리아 문명이 지배했던 교회와 중세 탑으로 가득한 역사가 풍부한 땅. 토스카나 시골은 항상 신화와 매우 강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모호한 전설은 가족이 벽난로 주위에 모이는 긴 겨울 밤의 수세기에 걸쳐 다음 세대를 거쳐 할아버지에서 조카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자연과의 유대감이 강한 사회에서 동물은 일상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그들이 고대 역사와 전설의 주요 인물로 등장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이 동물 중 하나는 키안티 자체의 상징인 검은 수탉입니다. 이 겸손한 농장 동물은 시에나 공화국과 피렌체 공화국이 오늘날의 키안티 지역에 대한 통제권을 롤대리 확보하기 위해 서로 싸웠던 중세 시대에 역사에서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오늘날 두 도시에 부담을 주는 문제). 많은 전투 끝에 피렌체인과 Senesi는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덜 잔인한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피렌체에서 한 명, 시에나에서 한 명, 두 명의 군인이 새벽에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의 만남의 장소는 두 소송 공화국 사이의 경계를 나타낼 것입니다.

하지만 피렌체 사람들에게는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두 병사 모두 아침에 수탉을 부르며 떠나야 했기 때문에 검은 수탉을 골라 며칠 동안 먹지 않은 채 두었습니다. 병사들이 떠나는 날, 불쌍한 수탉은 너무 배가 고파서 아침에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 새벽이 되기 전에 노래를 불렀습니다. 피렌체 군인은 경쟁자보다 훨씬 일찍 떠났고 Castellina라는 곳에서 가까운 시에나 성벽에서 불과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그를 만났습니다. 이것이 피렌체가 전체 지역을 장악한 방법입니다.

이것이 검은 수탉이 지역의 마을(라다, 가이올레, 카스텔리나)을 피렌체 공화국의 공동 방어에 결속시키는 협정인 키안티 리그의 상징이 된 이유입니다. 1924년 키안티 클라시코의 와인 리그가 그 상징을 선택했을 때 검은 수탉은 당연한 선택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유명한 검은 수탉의 실루엣을 나타내는 라벨은 곧 열릴 병이 이 유명한 토스카나 지역에서 온 것임을 보증합니다. 검은 수탉은 그레브 인 키안티의 주요 광장에 조각상이 있는 유일한 동물입니다.

수탉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크리스마스에 암탉이 검은색 알을 낳거나, 수탉이 갑자기 알을 낳으면 걱정할 때다. 끔찍한 바실리스코가 그 알에서 태어날지도 모릅니다! Plinio가 그의 ‘자연사’에서 인용한 환상적인 동물의 왕자인 투스카니의 바실리스코는 라틴어 레굴루스(작은 왕)에서 유래하여 ‘레굴루스 뱀’이라고 불렸습니다. 일부 표현에서 Basilisco는 수탉의 머리, 뱀의 몸, 매의 다리 및 눈부심으로 죽이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과 싸울 수 있는 최고의 무기는 거울이었다. 반사된 모습을 보면 그 동물은 즉시 자살할 것입니다.

파충류와 깃털 달린 동물 사이의 이 불길한 잡종 이후 이제 가금류와 Porsenna 왕의 황금 암탉에 대한 아름다운 전설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투스카니에서 조금 더 멀리 이동하여 포르센나 왕이 묻혔다고 하는 아주 오래된 토스카나 도시인 키우시로 이동해 봅시다. 군주는 거대한 미로에 접근하는 5개의 피라미드로 둘러싸인 거대한 상자를 만들었습니다. 포레세나는 자신의 석관 옆에 황금 암탉을 두라고 명령했을 뿐만 아니라 역시 금으로 만든 5000마리의 병아리로 그것을 둘러싸도록 명령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때때로 밤에 암탉과 병아리가 땅에서 나와 석관 주변의 들판을 10억 개의 반짝이는 불빛으로 밝힙니다. 그러나 사실은 Chiusi가 실제로 갤러리와 지하 미로로 가득 찬 작은 마을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연구와 수많은 발굴 작업에도 불구하고 위대한 에트루리아 왕이나 그의 황금빛 깃털 달린 친구들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가금류를 충분히 먹었습니까? 그렇다면 Poggibonsi 근처에 있는 Strozzavolpe의 오래된 성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약간의 운이 좋으면 보름달에만 나타나는 황금 여우를 볼 수 있습니다. 전설은 그것이 예언의 결과로 성벽에 둘러싸인 여우의 영혼이라고 설명합니다. 한 점성술사는 그 저택이 그 지역에 살았던 여우의 몸만큼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성지기에게 약속했습니다. 그 이후로 여우가 주변 숲을 뛰어다니는 모습이 자주 보였지만 한 번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예언이 가끔 이루어진다는 증거로 성은 지금도